CONCEPT

某某諸人 I 아무아무 여러 사람들

모모제인 [某某諸人] ; 아무 모, 여러 제, 사람 인. 이는 아무아무 여러 사람들, 아무개 아무개의 여러 사람을 의미합니다.


4년 전, 꽃내음이 가득했던 어느 봄날에 일면식도 없던 모모제인들이 공예동이라는 공동의 공간에 모였습니다. 무엇 하나 닮은 점이 없을 것만 같던 각각의 아무개들이었지만, 우리는 작업실 불빛 아래서 많은 시간을 함께 노력했고 서로의 노력을 격려해주었으며 개성들을 응원해왔습니다. 그렇게 우린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함께 보낸 공예동을 떠나기에 앞서 지난날을 돌이켜봅니다. 어쩌면 공예는 삶에 대한 은유가 아니었을까요. 


하나의 형태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우리는 끝없이 갈고 닦아 광을 내었고 불 속에서 인고의 시간을 견뎠으며 요행을 바라지 않고 모든 과정에 성실히 임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앞으로의 삶의 지반이 될 인내와 지혜를 배웠습니다. 결국, 이는 우리 스스로를 부드럽고 찬란히 빛나도록 연마하는 과정과도 같았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제 그 과정의 결과를 졸업 전시를 통해 보여드리고자 하니 차곡히 쌓인 귀한 시간을 즐거이 감상해주셨으면 합니다. 


찬바람에 코끝이 아린 초겨울, 우린 다시금 각각의 아무개가 되어 흩어집니다. 무엇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진 모르겠으나 공예 작업을 통해 견고히 지반을 다진 우리 41명의 아무개의 삶은 쉬이 무너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껏 그래왔듯이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고뇌하고 해법을 찾아가며 삶을 개척해나갈 것입니다.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POSTER

CONCEPT

      某某諸人              아무아무 여러 사람들



모모제인 [某某諸人] ; 아무 모, 여러 제, 사람 인.

이는 아무아무 여러 사람들, 아무개 아무개의 여러 사람을 의미합니다.

 


4년 전, 꽃내음이 가득했던 어느 봄날에 일면식도 없던 모모제인들이 공예동이라는 공동의 공간에 모였습니다.

무엇 하나 닮은 점이 없을 것만 같던 각각의 아무개들이었지만,

우리는 작업실 불빛 아래서 많은 시간을 함께 노력했고 서로의 노력을 격려해주었으며 개성들을 응원해왔습니다.

그렇게 우린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함께 보낸 공예동을 떠나기에 앞서 지난날을 돌이켜봅니다.

어쩌면 공예는 삶에 대한 은유가 아니었을까요.

 

하나의 형태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우리는 끝없이 갈고 닦아 광을 내었고

불 속에서 인고의 시간을 견뎠으며 요행을 바라지 않고 모든 과정에 성실히 임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앞으로의 삶의 지반이 될 인내와 지혜를 배웠습니다.

결국, 이는 우리 스스로를 부드럽고 찬란히 빛나도록 연마하는 과정과도 같았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제 그 과정의 결과를 졸업 전시를 통해 보여드리고자 하니 차곡히 쌓인 귀한 시간을 즐거이 감상해주셨으면 합니다.

 

찬바람에 코끝이 아린 초겨울, 우린 다시금 각각의 아무개가 되어 흩어집니다.

무엇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진 모르겠으나

공예 작업을 통해 견고히 지반을 다진 우리 41명의 아무개의 삶은 쉬이 무너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껏 그래왔듯이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고뇌하고 해법을 찾아가며 삶을 개척해나갈 것입니다.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PO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