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TING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공예전공의 졸업작품전시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 19의 제한적 상황이라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개최하는 졸업작품 전시회이기에 그 의미와 성과의 가치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현대 공예가 추구하는 예술성과 디자인의 감성을 바탕으로 열정과 집념의 시간을 통해 최고의 작품을 완성한 학생 여러분께 큰 박수를 보내며 지도에 애써주신 교수님들의 노력과 학부모님들의 헌신에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은 1953년 서라벌예술학교 설립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예술교육의 역사이자 산실로서 예술과 문화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는 수많은 인재를 배출해 왔습니다. 특히 공예전공은 시대가 요구하는 혁신적인 전공 특성화 및 심화교육을 통해 공예교육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번 졸업작품전을 개최하는 학생 여러분도 공예전공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주역으로서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의 역사가 될 것입니다.

 

 학생 여러분! 예술가는 인간이 갖고 있는 창조적 감성을 바탕으로 희망을 만들어내는사람이며 문명의 변화를 리드하며 인류의 존재가치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 왔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우리가 지향해야 할 공예의 가치와 역할 또한 여러분의 창조적 역량을 통해 그 해답을 찾아 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의 졸업전시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우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은 여러분의 원대한 꿈과 미래를 힘차게 응원하겠습니다.

 

2021년 12월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장 이동렬


2021년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디자인학부 공예전공 졸업작품전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된 제62회 졸업작품전은 ‘MOMOJEIN(某某諸人)’을 테마로 ‘Ceramic’, ‘Textile’, ‘Metal’, ‘Wood’의 네 가지 매체가 갖는 특성을 반영한 창작의 장입니다. 지난 4년간의 창작 활동은 다양한 재료를 통해 미적 그리고 실용적 매개로서 예술의 자율성을 모색하는 과정이었을 것입니다. 또한 융합된 소재의 활용은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창의적 디자이너이자 공예가로 성장해가는 밑거름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21세기는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변화와 혁신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첨단 기술의 발전은 문화예술의 표현 도구를 새롭게 제시하고 기존의 문화 생산 방식의 차원을 넘어 다양한 장르에서 실험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공예전공 졸업작품전은 서로 다른 장르가 융합된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을 제안하는 자리로서 졸업생 여러분 모두에게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되어 줄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은 21세기 미래의 주역으로서 예술계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글로벌 인재로 발돋움하리라 기대합니다. 이러한 결실을 맺기까지 여러 차례의 디자인 심사과정을 거치며 정성과 노력을 다한 졸업생 여러분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을 보냅니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지도해주시고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교·강사님들과 오늘이 있기까지 따뜻한 사랑으로 격려하며 뒷바라지 해주신 학부모님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더 큰 세계로 나아가는 졸업생 여러분의 꿈, 열정 그리고 노력이 미래에는 더욱 밝게 빛날 것이며, 아름다운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 11월


공예전공 주임교수 박소형

 

GREETING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공예전공의 졸업작품전시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 19의 제한적 상황이라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개최하는 졸업작품 전시회이기에 그 의미와 성과의 가치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현대 공예가 추구하는 예술성과 디자인의 감성을 바탕으로 열정과 집념의 시간을 통해 최고의 작품을 완성한 학생 여러분께 큰 박수를 보내며 

지도에 애써주신 교수님들의 노력과 학부모님들의 헌신에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은 1953년 서라벌예술학교 설립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예술교육의 역사이자 산실로서 예술과 문화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는 수많은 인재를 배출해 왔습니다.

특히 공예전공은 시대가 요구하는 혁신적인 전공 특성화 및 심화교육을 통해 공예교육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번 졸업작품전을 개최하는 학생 여러분도 공예전공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주역으로서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의 역사가 될 것입니다.

 

학생 여러분!

예술가는 인간이 갖고 있는 창조적 감성을 바탕으로 희망을 만들어내는 사람이며 문명의 변화를 리드하며 인류의 존재가치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 왔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우리가 지향해야 할 공예의 가치와 역할 또한 여러분의 창조적 역량을 통해 그 해답을 찾아 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의 졸업전시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우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은 여러분의 원대한 꿈과 미래를 힘차게 응원하겠습니다.

 

2021년 12월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장 이동렬


2021년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디자인학부 공예전공 졸업작품전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된 제62회 졸업작품전은 ‘MOMOJEIN(某某諸人)’을 테마로 

‘Ceramic’, ‘Textile’, ‘Metal’, ‘Wood’의 네 가지 매체가 갖는 특성을 반영한 창작의 장입니다.

지난 4년간의 창작 활동은 다양한 재료를 통해 미적 그리고 실용적 매개로서 예술의 자율성을 모색하는 과정이었을 것입니다.

또한 융합된 소재의 활용은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창의적 디자이너이자 공예가로 성장해가는 밑거름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21세기는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변화와 혁신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첨단 기술의 발전은 문화예술의 표현 도구를 새롭게 제시하고 

기존의 문화 생산 방식의 차원을 넘어 다양한 장르에서 실험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공예전공 졸업작품전은 서로 다른 장르가 융합된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을 제안하는 자리로서 졸업생 여러분 모두에게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되어 줄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은 21세기 미래의 주역으로서 예술계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글로벌 인재로 발돋움하리라 기대합니다.

이러한 결실을 맺기까지 여러 차례의 디자인 심사과정을 거치며 정성과 노력을 다한 졸업생 여러분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을 보냅니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지도해주시고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교·강사님들과 오늘이 있기까지

따뜻한 사랑으로 격려하며 뒷바라지 해주신 학부모님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더 큰 세계로 나아가는 졸업생 여러분의 꿈, 열정 그리고 노력이 미래에는 더욱 밝게 빛날 것이며, 

아름다운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공예전공 주임교수 박소형